티스토리 뷰

반응형

 

 

MBTI ENTJ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16가지 유형별 특징을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NTJ 유형별 성격 아이디어형

 대표 인물 : 빌 케이츠, 우피 골드버그,
 대표 표현 : 지도자, 개혁가,
 성격 특징 : ENTJ 유형은 활동적이며 행정적인 일과 장기계획을 선호하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입니다.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며 계획하고 조직하고 체계적으로 목적달성을 추진시키는 지도자들이 많습니다. 비능률적이거나 확실치 않는 상황에 대해서는 별로 인내심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필요로 할 때는 강하게 대처합니다. 솔직하고 결정력과 통솔력이 있으며, 거시적 안목으로 일을 밀고 나갑니다. 관념 자체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며, 관념 이면의 사람에게는 관심이 별로 없습니

다.

 

아래에서 MBTI 유형 클릭시 성격 특징, 강약점 확인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ENTJ 강점

효율적 – 지휘관은 비효율을 그 자체로 문제가 아니라 모든 미래 목표에서 시간과 에너지를 빼앗아 가는 것, 즉 비합리성과 게으름으로 구성된 정교한 방해 행위로 보고 있습니다. 지휘관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지 그러한 행동을 근절할 것입니다.


에너지 넘치는 – 지휘관은 이 과정에 부담을 느끼기보다는 이를 통해 에너지를 얻고 계획과 목표를 실행하면서 팀을 이끄는 것을 진정으로 즐깁니다.


자신감 – 지휘관은 자기 회의감에 사로잡혀 있으면 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고, 자신의 의견을 알리며, 리더로서의 능력을 믿습니다.


굳건한 의지 –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 지휘관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과정에서 각 장애물에 맞서는 것만큼 만족스러운 일은 없습니다.


전략적 사상가 – 지휘관은 순간의 위기 관리와 더 큰 계획의 도전과 단계 탐색의 차이점을 예시하고 문제의 모든 각도를 검토하고 일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젝트를 다음과 같이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솔루션.


카리스마와 영감 – 이러한 자질이 결합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활력을 줄 수 있는 개인을 만들고 사람들이 실제로 지도자가 되고 싶어하며, 이는 차례로 지휘관이 혼자서는 결코 완료할 수 없는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ENTJ 약점

완고하고 지배적임 – 때때로 이 모든 자신감과 의지가 너무 지나칠 수 있으며, 지휘관은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비전을 혼자 힘으로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편협함 – “나의 길 아니면 고속도로” – 사령관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주요 목표를 방해하는 아이디어를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악명이 높으며, 감정적 고려에 기반한 아이디어는 더욱 그렇습니다. 지휘관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그 사실을 알리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참을성 이 없음 –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생각할 시간이 더 필요하고, 빠르게 생각하는 사령관에게는 참을 수 없는 지연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관조를 어리석음이나 서두르지 않는 무관심으로 잘못 해석할 수 있으며, 이는 지도자가 저지르는 끔찍한 실수입니다.


오만함 - 지휘관의 성격은 빠른 생각과 확고한 신념, 자신의 자질을 존중하고 일치하지 않는 사람을 무시합니다. 이 관계는 아마도 스스로 소심하지 않은 대부분의 다른 성격 유형에 대한 도전입니다.


부적절한 감정 처리 – 합리주의가 우세하다는 가정과 함께 이 모든 요란함은 사령관을 자신의 감정 표현에서 멀어지게 하고 때로는 완전히 다른 사람을 경멸하게 만듭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의 감정을 짓밟고, 특히 감정적으로 격렬한 상황에서 의도치 않게 파트너와 친구에게 상처를 줍니다.


냉정하고 무자비한 – 효율성에 대한 집착과 합리주의의 장점에 대한 확고한 믿음, 특히 전문직에서 지휘관은 목표를 추구하는 데 매우 둔감하고 개인적인 상황, 민감성 및 선호도를 비합리적이고 관련 없는 것으로 무시합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