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BTI ESFJ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ESFJ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J 유형별 성격 아이디어형

 대표 인물 : 빌 클린턴, 데니 글로버,
 대표 표현 : 친선도모, 현대판 현모양처
 성격 특징 : ESFJ유형은 유난히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습니다. 친절하고 재치가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쏟고 인화를 도모하는 일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양심적이고 정리정돈을 잘합니다. 참을성이 많고 다른 사람들을 잘 돕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지지를 받으면 일에 열중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무관심한 태도에는 민감합니다.

 

전체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약점을 자세히 알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외 기존 MBTI 테스트와 다른 테스트가 아래에서 있으니 가셔서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MBTI 테스트는 최소 2~3번을 해야 정확한 유형이 나오니 아래에서 무료 MBTI 검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무료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ESFJ 강점

강력한 실용 기술 – 영사는 일상적인 작업과 일상적인 유지 관리의 탁월한 관리자이며 가까운 사람들이 잘 보살핌을 받는 것을 즐깁니다.


강한 의무감 – 영사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강한 책임감을 갖고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는 때때로 내재적 충동보다 사회적 기대에 더 가깝습니다.


매우 충성심 - 안정성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사관은 현상 유지를 열망하여 매우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및 직원이 됩니다. 영사는 그들이 속한 모든 그룹의 진정한 기둥입니다. 가족이든 커뮤니티 클럽이든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의지할 수 있습니다.


민감하고 따뜻함 - 안정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사 성격은 조화를 추구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깊이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하거나 다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영사는 강한 팀 플레이어이고 윈-윈 상황은 미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연결에 능숙함 - 이러한 자질은 영사관을 사교적이고 편안하며 좋아하게 만듭니다. 영사 성격은 "소속"에 대한 강한 욕구가 있으며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잡담이나 사회적 신호를 따르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ESFJ 약점

사회적 지위에 대한 걱정 – 이러한 강점은 주요 약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회적 지위와 영향력에 대한 영사의 집착은 많은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잠재적으로 창의성과 개방성을 제한합니다.


융통성 없음 – 영사는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것에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고 매우 신중할 수 있으며 비관습적이거나 주류를 벗어난 모든 것에 비판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때때로 자신의 신념을 주류로 확립하기 위해 너무 세게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혁신이나 즉흥을 꺼림 - 다른 사람의 "비정상적인" 행동에 대해 비판적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영사도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 두려워서 자신의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기를 꺼릴 수 있습니다.


비판에 취약함 – 영사는 갈등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을 바꾸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사 성격은 누군가, 특히 가까운 사람이 습관, 신념 또는 전통을 비판하는 경우 매우 방어적이 되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너무 궁핍함 – 영사는 많은 감사를 듣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이 눈에 띄지 않으면 영사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칭찬 낚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너무 사심없는 – 이것의 다른 측면은 영사가 때때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가치를 확립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빠르게 압도하여 궁극적으로 환영받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사는 그 과정에서 자신의 필요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BTI ISTJ가 만약 무인도에 갇힌다면?

무인도에 갇혔을 때 ISTJ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아보십시오. 이 MBTI 성격 유형의 실용성과 지략에 대해 알아보고 생존을 위해 자신의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지 알아보세요.

times.charry3.com

 

 

MBTI ISTJ가 만약 로또 복권에 당첨 된다면?

ISTJ가 복권에 당첨되면 장기적인 재정적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성격 특성을 유리하게 사용하여 ISTJ가 할 수 있는 일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times.charry3.com

 

 

MBTI ISTJ가 만약 감옥에 간다면?

이 블로그 게시물은 Myers-Briggs Type Indicator를 기반으로 하는 성격 유형인 ISTJ가 감옥에 가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이 게시물은 감옥에서, 감옥에서 나온 후의 ISTJ 행동과 그들

times.charry3.com

 

 

MBTI 유형별 연락 안되는 이유

MBTI 유형별 연락 안되는 이유

coucounews.com

 

 

한국 MBTI 유형 분포도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ucounews.com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